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제주

[제주도 오름 추천] 이효리 MV 촬영지 '금오름'

by 해일리63 2020. 8. 9.

오늘은 제주도 오름 중 오르기 쉬운 편이고

요즘 핫하디 핫한 린다G언니
이효리의 MV 촬영지로 유명한

제주도 '금오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금오름은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해있으며

주차장까지 차로 올라간 뒤

넉넉히 15분에서 20분을 걸어 올라가면

정상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거의 3년째 살면서

오름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오늘 큰 마음을 먹고 꼭 가봐야겠다고 결심을 한 뒤

금오름으로 정했어요!

초보자도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여러 코스가 있는데

저는 희망의 숲길으로 올라갔습니다~

 

푸르른 희망의 숲길!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서
보이는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요 :)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길이 생각보다 가파르다는 점과

주변에 말도 있어서 그런지 길 곳곳에
말똥이 있었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옆으로 보이는 예쁜 풍경과

솔솔 불어오는 바람이 좋았고

금오름 정상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이

MV로 봤을 때 너무 아름다워서
그 모습을 실제로 보기 위해

힘을 내서 천천히 올라갔어요~

오르시기 전에 다리 스트레칭을 하고 올라오시면

종아리가 덜 아플 것 같아요!

저는 준비운동 없이 올라가서

종아리가 조금 아팠어요 ㅠㅠ

 

점점 올라갈 수록 더 좋아지는 경치

 

천천히 15분 정도 올라가니 뚜둥! 드디어!

제가 그동안 블로그 사진과
이효리 언니의 뮤직비디오로 봤던

그 금오름 정상을 제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었어요~!!

 

비 온 다음 날이라 물 웅덩이에 파란 하늘이 담겨있어요 :)

 

푸른 하늘과 푸름이 가득한 풀밭,

그리고 자유롭게 풀을 뜯어먹고 있는 말들,

그리고 푸른 하늘을 담고 있는 물 웅덩이!

보자마자 감탄이 나오는 풍경입니다 :D

여기서 멈추시지 않고 오른쪽 길로

조금 더 걸어 올라가면
패러글라이딩 하시는 분들도 볼 수 있어요~

패러글라이딩 체험은 패키지로 예매할 수 있는데

초보자 분들도 가이드와 함께 하실 수 있어서

체험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날씨 좋은 날

금오름에서 체험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다음에 한 번 도전해봐야겠어요!

패러글라이딩 하시는 분들은

허가 차량으로 장비와 함께
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답니다~

 

 

 

 

나도 날고싶다!!

패러글라이딩 하는 모습까지 제대로 구경했어요~

이 분들은 전문가로 보이셨는데

바람에 제대로 몸을 맡기고 이리저리 방향을

자유자재로 바꾸며 날아가는 모습이
정말 멋있었습니다!

모든 구경을 마치고 바로 집에 가기는 아쉬워서
근처에 있는 협재 해수욕장에 갔어요~

 

 

협재 해수욕장은 흰모래사장이 있어서

놀기에도 좋고 바다 빛을
에메랄드 색으로 만들어줘서

제가 정말 애정 하는 제주 바다입니다!

지금은 여름휴가철이라 사람들도 엄청 많고

파라솔은 대여료가 있어서

텐트를 가지고 오시면 무료로 설치해서
즐기실 수 있어요~

 

너무 예쁜 하늘과 에메랄드빛 협재 바다!!

역시 날씨가 좋아서 하늘이 파랗고 예쁘니
바다도 너무 예쁜 에메랄드 색을 띠고 있어서

보기만 해도 청량감이 느껴졌어요!

저도 물속에서 놀고 싶었지만

오름이 원래 목적이었기 때문에

수영복이 없어서 다음으로 PASS!

오름부터 해수욕장 주변을

계속 걸어 다녔더니 목이 말라서
카페를 찾아 걸어갔는데
새로 생긴 듯한 카페를 찾아서 들어가 봤습니다~

 

 

Jeju Groov Cafe

 

3층으로 된 건물에

내부도 너무 깔끔하고 탁 트여서 정말 좋았어요!

카페 입구에 있는 귀여운 의자에서도

사진을 많이 찍으시던데 예쁘게 잘 나올 것 같아요~

카페 2층에는 창문을 활짝 열어두셔서

바깥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저는 2층을 택했답니다 :)

 

까페 입구의 예쁜 친구들
까페 2층 내부
까페 안에서 보이는 협재바다뷰!

 

제가 갔을 때는 3층이 아직 공사 중이었는데
(7월 26일 기준)

완공되면 뷰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날이 더워서 아이스 라떼를 마시며

오랜만에 독서 시간을 가졌습니다 :)

어렸을 땐 책 읽는걸 정말 좋아했는데

지금도 좋아하지만 직장 다닌다는 이유로

피곤하고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를 대며

독서를 소홀히 하고 있어요 ㅠㅠ

다시 마음을 잡고 한 달에 두 권씩은

꼭 읽으려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아이스라떼와 바깥 뷰!

 

 

 

저만의 힐링타임을 만끽한 하루라

시간을 알차게 보낸 것 같고 좋았어요 :)

제주도 여행 오실 때 서쪽으로 놀러 오시면
이 코스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