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육지

[광양 매화마을] 봄을 제일 먼저 알리는 '광양 매화마을'

by 해일리63 2024. 1. 2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해일리입니다 :D

 

어제 오늘 날씨가 너무 추운데

빨리 봄이 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봄의 전령사 '매화'로 가득한

광양 매화마을을 공유하려 합니다!

 

 

2024 광양 매화축제

기간 : 2024년 3월 8일 (금) ~ 2024년 3월 17일(일)

입장료: 유료 (지역 상품권으로 다시 환급)

문의: 061-797-2721

 

광양 매화축제가 지금까지 무료였는데

올해부터는 유료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대신 지역상품권으로 다시 환급해준다고 하니

광양 매실 막걸리를 사도 좋고

축제장에서 바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만 축제때는 많이 붐벼요 ㅠㅠ

노릇노릇 오징어가득 해물파전!

맛있는 파전과 광양 매실 막걸리의 조합!!!

너무 맛있는 냄새로 손님들을 유혹하고 있었어요..

저도 먹고 싶었지만 줄이 너무 길어서 막걸리만 샀습니다 ㅎㅎ

매실맛이 은은하게 나면서 진짜 맛있어요!

장독대와 매화꽃이 주는

전통적인 느낌이 좋아서 찰칵!

가끔씩 있는 홍매도 색이 너무 이뻐요~~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드는 구간이에요!

여러 색의 꽃들과 나무들이 어우러져서

수채화같고 너무 이뻤습니다 ㅠㅠㅠ

섬진강이 바로 보이니 매화와 어우러져 절경입니다!

매화는 벚꽃처럼 몽글몽글하게 피진 않지만

가지마다 나란히 피어 있어서

마치 설경을 보는 것 같기도 해요~

울창한 대나숲을 지나면 매화마을의 핵심인 곳이 나와요~

작은 민속마을 같은 초가집과

매화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정자가 있습니다!

색감이 파스텔 핑크로 너무 이뻤던 매화!

꼭 복숭아꽃 같기도 하고

자연의 색에 한번 더 감탄하게 되네요 ㅎㅎ

하얀 매화와 홍매가 어우러져서 너무 이뻤습니다 ㅠㅠ

높이 올라가는 구간이 있어서 올라가봤는데

역시 높은 곳에서 보면 한눈에 전경이 다 보여서

매화마을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었어요~

날이 좋아서 어떻게 찍어도 다 너무 이뻤어요!

 

올해의 매화도 궁금해집니다~ :D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

구독과 공감은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