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육지

[하동 여행 1탄] 최참판댁 한옥 숙소 & 더로드 101

by 해일리63 2024. 1. 27.

안녕하세요 해일리입니다~ :D

이번에는 가을에 다녀온 하동 여행기를 공유하려 합니다!
제 15년지기 친구가 서울에서 광양까지 놀러와서
하동이랑 순천을 투어하기로 했어요~~!

우선 저희가 하동에서 하루 묵었던 숙소는
하동 군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최참판댁 한옥호텔'이었습니다!
방은 총 4개의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안채, 사랑채, 동별채, 서별채 
공유누리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www.eshare.go.kr/UserPortal/Upv/UprResrcCamp/index.do?rsrc_no=EH06@5955807

 

 
체크인 센터가 따로 있고 여기서 카드키를 받고
이용안내를 듣고 방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체크인 센터

 

저희가 묵을 곳은 이 곳 동별채 입니다!
전통적인 입구에 도어락이 있으니 신기했어요 ㅎㅎㅎ
카드키를 대고 입장!!

2층으로 되어있는 동별채!
여기를 예약한 이유는 바로 2층에서 보이는 뷰가
정말 아름답기 때문입니다 ㅎㅎ!!
신나서 친구랑 얼른 2층으로 올라가봤습니다!!

창문을 여니 넓은 마당과 파란 하늘과 자연과 한옥이 
한 곳에서 어우러져 정말 그림같았어요 ㅠㅠㅠ
이런 곳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ㅎㅎ

위에 알전구 하나 있는것도 감성 있고 좋네요 ㅎㅎ

한폭의 수채화 같은 풍경이 창밖으로 보이니
액자를 걸어놓은 듯한 착각이 들어요~

간단하게 차 한잔 할 수 있는 테이블도 있는데
왼쪽, 오른쪽, 정면 모두 창이 있어서
모든 각도에서 풍경 감상이 가능합니다!

푸릇 푸릇 소나무도 기와랑 너무 잘어울려서
계속 봐도 감탄만 나왔어요!!

사람들이 인생샷으로 많이 남긴 창문인증샷도 찍고~
후다닥 짐을 풀고 본격적인 하동 투어를 시작했어요!

사진을 많이 못찍었지만 하동 투어 코스는
1. 화개장터 - 워낙 유명한 장소죠! 여기서 과일젤리랑 돼지감자칩을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바로 구입!!
2. 카페밤톨 - 밤파이로 유명한 카펜데 마감시간 다 되서 가는바람에 진열된 건 못봤지만 1세트씩 구입했어요~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먹으니 갓 나온것 마냥 맛있고 안에 밤이랑 앙금이 가득 들어있어서 기념으로 사가기 좋을 것 같아요!

출처: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그리고 하동에 왔으면 재첩국과 재첩회를 먹어야해서
반찬들과 함께 정갈하게 나오는
재첩회비빔밥 정식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새콤한 양념과 잘 어우러지고 맛있었어요!

 
2020.09.09 - [국내 여행/육지] - [광양&하동 여행] 섬진강 자전거길 & 더로드 101 카페

[광양&하동 여행] 섬진강 자전거길 & 더로드 101 카페

친구가 섬진강 자전거길에서자전거를 타는 게 소원이라고 해서같이 하동으로 떠났습니다! 섬진강 테마로드 관광안내소에서 무료로 자전거를 대여했어요~ 2020년에도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soopjk.tistory.com

그리고 하동의 유명한 대형카페
'더로드 101'에도 방문했습니다!
예전에 갔을때랑은 좀 달라졌네요!
큰 건물이 새로 생겨서
더 많은 인원이 수용가능하더라구요~


거의 저녁 다되서 갔더니 마감시간이 1시간정도 남아서
하동지역 특색음료인
매실에모히또 & 지리산하동녹차라떼를 주문하고
카페 내부를 구경했는데 연못도 있고
너무 인테리어를 잘해놔서
하동 가시면 방문하기 좋은곳이에요~

귀엽고 맛있었던 우리의 음료들~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저희 밖에 없어서
거의 전세낸 것 같이 쉬다 왔어요 ㅎㅎㅎㅎ

 
동별채에 돌아왔는데 1층은 화장실, 주방으로 되어있고
2층을 계단으로 올라가면 방이랑 작은 거실이 있습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고 따뜻한 물도 넘 잘나와요~
어메니티도 다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방에도 기본 용품들이 다 있고
전자렌지랑 냉장고도 있었어요~

이른 저녁을 먹어서 살짝 출출했는데
한옥호텔까지 배달 가능한 치킨집이 있대서
장모님치킨에 삼순이치킨을 시켰습니다!

와... 정말 먹은 치킨들 중에 탑5안에 들만큼
너무 바삭하고 후라이드, 간장, 양념 모두
하나같이 너무 맛있었어요!
양도 나눠져 있어서 적어보였는데 먹다보니
둘이 먹기 딱 좋았습니다~

챙겨간 아이패드로 넷플도 보고
찬구가 챙겨온 게임도 같이 했는데
첨에 좀 어려웠는데 하다보니 너무 재밌어서
반짝반짝 보석 모아서 비싼 몬스터카드사기 ㅋㅋㅋ
방도 온돌바닥이라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따뜻하게 잘 자게 해준 매트와 이불~
자고 일어났더니 첫째날에는 흐렸는데
완전 파란 하늘이!!!!!

눈뜨자마자 보이는 뷰...
너무 멋있지 않나요 ㅠㅠㅠ
진짜 하동은 올때마다 좋아서
여기에 살고 싶단 생각이 절로 듭니다!

체크아웃 하면서 아쉬운 마음에 사진도 더 찍고
옆에 있던 다른 동들도 구경을 했습니다!

구경하고 있는데 관리동에 계시던 분이
저희 둘 사진도 열정적으로 찍어주시고
믹스커피랑 매화꽃빵을 주셨는데 조합이 굿!!

완전 통창이었던 체크인 센터 관리동!
날씨가 기가막힙니다~~

배달성전 삼성궁을 찍고 가는데
옆에 호수랑 핑크뮬리가 너무 이뻐서 잠깐 들린
동정호 지방정원!
주차장도 넓고 한바퀴 둘러보기
너무 좋게 잘되어있더라구요~

그네타고 놀다가 사진도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여행 2탄으로 바로 돌아올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
구독과 공감은 ♥입니다~!!

댓글